의료 기기에 대한 AI(인공지능) 컴퓨팅 플랫폼의 혁신이 2022년에 의료기기 업계 M&A 딜을 계속 주도할 전망이다.

데이터 분석 업체인 글로벌데이터에 따르면, 의료기기 업계에서 새로운 AI 솔루션이 2022년 해당 분야 M&A 거래량을 견인하고 있다.

진단영상, 종양과 신경과 의료장비 등 전문 분야, 체외진단은 2021년 각각 1만8698건, 1만8095건, 1만3775건을 달성한 후, 2022년에도 M&A 딜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AI는 엔비디아(Nvidia)의 Clara Holoscan MGX와 페이지 AI(Paige AI)의 Paige Lymph Node 소프트웨어와 같은 플랫폼 등, 만성 질환 관리와 운영 의사 결정 최적화 같은 분야에서 치료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헬스케어 업계에서 채택하고 있다.

특수 AI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는 의료기기와 컴퓨터 감지 시스템을 위해 설계된 새로운 플랫폼인 Clara Holoscan MGX를 출시했다.

이 플랫폼은 여러 데이터 흐름을 동시에 처리하고 생물학을 실시간으로 시각화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새로운 의료기기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AI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Clara Holoscan MGX AI는 새로운 의료기기 개발 동안 비용, 품질 및 시간 측면에서 R&D 단계를 가속화하고 단순화한다.

AI가 R&D를 위한 가장 실행 가능한 옵션을 생산하기 위해 데이터를 분석함으로써 의사 결정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페이지 AI는 병리학자들이 림프절에서 유방암 전이를 발견하도록 돕는 Paige Lymph Node이란 AI 의료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이 소프트웨어를 통해 의사는 보다 효율적으로 검토할 수 있으므로 진단 대기 시간과 의사의 작업 부하를 줄일 수 있다.

글로벌데이터는 헬스케어 업계가 머신러닝, 의료기기, 의약품 개발과 증가하는 헬스케어 센터 작업흐름에서 AI 가치를 인정하고 있기 때문에 첨단 소프트웨어가 지원하는 새로운 AI 플랫폼의 혁신은 의료기기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