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FA는 메드트로닉과 보스턴 사이언티픽의 미국 승인과 새로운 시스템 출시에 따라, 올해 의료기기 산업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시장 중 하나이다.
시술은 전통적인 치료법에서 사용되는 극심한 열이나 한랭에 비해, 심방세동(AFIB) 치료에 비열 전기 펄스를 사용한다.
빠르게 성장하는 이 공간은 의료기기 산업에서 주목받고 있고, 보스턴 사이언티픽, J&J, 애보트 등 대형 회사들이 경쟁하고 있다.
PFA(펄스장절제) 카테터는 현재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중동 및 아프리카에 걸쳐 일부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다.
PFA 카테터의 평균 판매 가격은 약 2000달러에서 3000달러로 평균 절제 카테터보다 높다.
글로벌데이터에 따르면, PFA 카테터는 의사들 사이에서 점점 인기가 있어, 2033년에 전기 생리학(EP) 절제 카테터 시장은 150억 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전통적인 열 절제 시술(고주파 또는 냉동술)은 식도, 폐 정맥 등 과 같은 근처 구조물을 일반적으로 손상시키는 매우 강력한 에너지를 사용한다.
PFA는 전기천공법을 통해, 수천분의 1초 이내에, 근처 구조물의 손상 가능성을 줄이는, 심장 조직에 비열적으로 병변을 생성한다.
글로벌데이터에 따르면, 2024년에 약 170만 건의 전기생리학 절제술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중 20%는 PFA에 의해 치료되고, 2030년까지 PFA는 EP 절제술의 75~80%를 치료할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데이터의 수석 의료기기 분석가인 Joselia Carlos는 “PFA가 분명히 시장을 잠식했지만 완전히 장악하지는 못할 것으로 예측했다.
PFA 구현에 대한 일부 제한은 지리적 가용성, 높은 시술 비용, 시술 뒤의 전문성 등이다.
이런 케이스에서, 의사들은 기존 시술, 특히 무선 주파수와 냉동 절제술에 의존할 수 있다.
보스턴 사이언티픽은 파라펄스(Farapulse System)로 현재 64%의 시장을 점유하고 있고, 펄스셀렉트(PulseSelect)를 마케팅하는 메드트로닉, 발리펄스 시스템(Varipulse System)을 보유한 바이오센스 웹스터가 추격하고 있다.
보스턴 사이언티픽은 파라펄스 시스템을 미국 시장에 출시한 후 2024년에만 EP 절제 카테터 공간의 20% 이상을 차지했다.
보스턴 사이언티픽은 2분기 전기 생리학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22% 급증한, 4억 28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보고했다.
성장은 시스템의 효율성으로 인한 파라펄스의 수요 증가에 기인한다고 밝혔다.
보스턴 사이언티픽의 폭발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바이오센스 웹스터는 2023년에서 2024년 사이에만 70% 이상 양적 성장을 한, QDOT Micro Tip 카테터의 미국 출시로 인해 EP 절제 카테터 분야에서 여전히 미국 시장의 리더 자리를 지키고 있다.
보스턴 사이언티픽의 파라펄스 시스템은 현재 의사들이 가장 선호하는 PFA 카테터이다.
이는 국제 시장에서 가장 먼저 출시됐고 임상시험에서 다른 두 카테터보다 더 좋은 결과를 얻었기 때문에 파라펄스 시스템에 대한 더 친숙함 때문일 수 있다고 글로벌데이터가 설명했다.
반면, 바이오센스 웹스터는 끊임없는 혁신 노력과 신제품 출시로 EP 절제술 시장에서 미국 시장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강화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