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관건립 추진委 발족...예산 2억 7380만원 승인

경기도약사회(회장 김경옥)은 20일 수원 캐슬 호텔에서 2004년도 초도이사회를 개최하고 각종 사업계획 등 회무를 논의했다.

김경옥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회장으로 당선된지 3개월이 지난 현재 선거공약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더 잘해 나가려면 이사들의 많은 협조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약사회는 최병호 전임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약사 변호사인 박정일 변호사에게 경기도약사회 법률자문위원 위촉패를 전달했다.

이날 회의는 총 69명의 이사 중 참석 45명 위임 8명 총 53명의 참석으로 성원됐다.

이어 각 위원회별로 2004년도 계획안 발표가 있었다.

총무위원회는 각종 회계 및 서무 서류의 표준화 사업 전개, 취미 동호회 결성 지원, 총선 대책, 반회 활성화 대책을 시행키로 했고, 건강보험위원회는 소득세의 원천징수율(3.3%)과 신용카드 수수료(2.5∼2.7%) 개선을 추진하고, 약국 자체적인 세무 신고 방안 연구키로 했다.

약학위원회는 금년 10월 예정으로 경기도약사회 학술대회 개최를 중점 추진키로 했으며, 약국위원회는 제약회사에 지속적인 의약품 소포장 생산 촉구, 분회 단위로 반품·교품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도매업소 집중 거래 추진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약사윤리위원회는 분회장을 평가해 정기 대의원 총회에서 시상키로 했으며 홍보위원회에서는 전문지와 지방지에 약사회의 홍보 방안과, 정기 대의원 총회시 금년 사업을 정리한 동영상 제작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여약사위원회는 각종 인보사업을 전개하고 병원약사위원회에서는 개국가의 약화사고시 적절한 대응 전략 수립, 공직약사위원회에서는 공직약사의 직역 확대와 개국 약사화의 유대 강화 방안을 수립하키로 했다.

또한, 약사회는 2004년도 총 예산으로 2억 7380만원을 승인하고 회장단, 의장단, 감사단으로 회관건립 추진위원회를 구성, 향후 회관사업을 적극지원키로 했다.

한편 다음은 이날 인준된 징행부 및 이사진 명단이다.

▲부회장
강응모, 박기배, 박명희, 나레연, 조정숙

▲편집위원장 겸 부회장 강희윤

▲정책기획단장겸 부회장 유세명

▲한약위원장 겸 한약정책단장 유영준

▲총무위원장 서영준 ▲약학위원장 위성숙

▲건강보험위원장 임미영 ▲약국위원장 김대식

▲약사윤리위원장 최창숙 ▲연수교육위원장 김성진 홍보위원장

▲여약사위원장 김필녀 ▲병원약사위원장 신철교

▲공직약사위원장 왕영애 ▲정보통신위원장 홍승표

▲제약산업위원장 소필영 ▲건강기능식품위원장 이재관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