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구급한 지원’ 등 다양한 구급함 후원활동

동국제약(대표이사 이영욱)은 평상시 다칠 위험이 많은 리틀야구팀 어린이들을 위해 한국리틀야구연맹을 통해 마데카솔연고가 담긴 구급함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동국제약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강원도 속초에서 개최된 한국리틀야구연맹 지도자 워크샵에 참가한 리틀야구팀들에게 마데카솔연고, 밴드케어 등 총 20여종의 구급용품이 갖춰진 구급함을 전달하였다. 이번 워크샵은 전국 리틀야구팀 지도자들과 연맹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리틀야구계의 한 해를 결산하고 2012 시즌을 준비하는 자리였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미래에 대한민국 야구를 책임질 꿈나무 어린이들이 상처 걱정없이 마음껏 운동할 수 있도록 구급함을 후원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한국리틀야구연맹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면서 지원 대상도 보다 확대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동국제약이 리틀야구팀에게 구급함과 함께 전달한 마데카솔연고는 새살돋는 식물성분(센텔라아시아티카)이 100% 함유되어 있어 딱지가 생기기 전후에 꾸준히 바르면 흉터예방에 효과적이다. 최근 의약외품으로 전환되면서 슈퍼판매가 허용된 상처치료제이다.

동국제약은 지난해 ‘전국 250여 보육원에 구급함 지원’과 ‘600여개 국립공원 구급함 지원 및 구급함 위치 지도표기’ 등 다양한 구급한 후원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