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성 등 4대항목 평가...올해 첫 시행

유한양행(사장 차중근)이 국내에서 ‘가장 신뢰받는 기업’의 하나로 선정됐다.

사단법인 한국경영인협회와 한국경제신문사는 최근 유한양행을 비롯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인 & 가장 신뢰받는 기업」을 선정 발표했다.

지난 29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가장 존경받는 기업인,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식에서 유한양행 차중근 사장은 한국경영인협회부터 상패를 받았다.

심사위원회(심사위원장.이현재 전 국무총리)는 ‘유한양행은 특히 기업의 윤리성, 노사관계, CEO의 리더십, 사회적 책임 등을 선도하는 기업’이라고 선정경위를 밝혔다.

국내 1,500개 상장사를 대상으로 한 이번 선정조사에서 유한양행은 ▷국민경제 공헌도 ▷견실한 기업경영 ▷혁신성 ▷주주중심의 경영의 4대 주요항목 평가와 국내 경제 전문가집단 500인 대상의 설문에서 고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가장 존경받는 기업인 & 가장 신뢰받는 기업상」은 ‘수익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국민들로부터 믿음을 사는 기업, 긴 안목으로 사회 공영에 기여할 수 있는 경영판단을 내릴 수 있는 기업인을 찾아 시상하고 있다.

한편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시상식에서 유한양행을 비롯 삼성전자, 중소기업은행, 신세계, 현대자동차 등 국내의 내로라하는 기업들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