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제약시장 전략적 중요성 세계에 알려

글락소 스미스클라인(GSK) 한국법인 김진호 대표이사가 11월 3일 ‘외국기업의 날’ 기념행사에서 외국자본의 국내 투자유치 및 고용확대, R&D 투자 강화 등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식경제부에서 주관하는 ‘2011년도 외국인투자유치 유공자’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외국인투자유치 유공자 포상은 지식경제부가 외국인투자를 통해 우리 나라의 경제발전에 기여한 외국인투자기업 및 투자유관기관 등의 임직원을 발굴해 포상하는 것으로 KOTRA의 1차 심사와 지식경제부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되어 매년 11월 3일 ‘외국기업의 날’에 수여된다.

김진호 대표는 지난 14년간 세계적인 제약기업 GSK의 한국법인 대표로 재직해 오면서 한국 제약시장의 강점과 전략적 중요성을 적극적으로 전 세계에 알리며 외국 자본의 국내 투자 유치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해 왔다.

김진호 대표는 “이번 대통령 표창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 이 상은 GSK 전 임직원이 한 마음으로 이룬 성과를 회사를 대표해 받은 것”이라며 “국가 간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는 가운데 세계시장에서 한국시장의 우수성과 성장 잠재력을 널리 알림으로써 투자유치를 이끌어 내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앞으로도 한국 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GSK 한국법인 김진호 대표는 전문경영인으로서 1997년 부임 이래 지난 14년 동안 회사를 15배 이상 성장시켰고, 본사로부터 탁월한 경영리더십을 인정 받아 한국법인 대표직을 수행하는 동시에 아시아태평양 6개국 총괄, 아태지역과 일본의 사업개발 부분 총괄책임자를 역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