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 극복 지원

JW홀딩스(대표 이경하)가 후원하는 홀트 장애인 합창단 ‘영혼의 소리로’의 2011 정기공연이 7일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개최된다.

‘영혼의 소리로’는 1999년 창단된 중증장애인들로만 구성된 장애인 합창단이다.

방송인 정은아의 사회로 이뤄지는 이번 공연은 박제응 교수의 지휘 아래 30여명의 합창단이 수개월 간 연습한 10여 곡의 노래를 선보인다. 게스트로는 최근 장애인문화예술대상을 수상한 가수 조덕배가 참석한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JW중외그룹 직원으로 구성된 JW합창단이 함께 참여해 ‘영혼의 소리로’ 단원들과 감동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 후원금은 다운증후군 장애와 선천성 심장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홀트일산복지타운 송건욱 군의 수술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어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홀트아동복지회 관계자는 “지난 1년간 단원들이 노력해서 만든 화음은 평소에 경험해 보지 못한 감동을 줄 것”이라며 “많은 사람들이 ‘영혼의 소리로’의 노래를 통해 삶에 대한 용기와 희망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JW홀딩스는 홀트 장애인 합창단 ‘영혼의 소리로’와 2003년 ‘사랑의 후원 결연’을 체결한 이래 이들이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도록 국내외 공연활동을 지속적으로 후원해 왔다.

‘영혼의 소리로‘는 지금까지 국내외를 포함하여 약 350여 회의 공연을 펼쳐 왔으며 지난 2009년에는 오스트리아 국제합창대회에 참가해 특별연주상 등 3개 부문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