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양약품은27일 제40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보통주 1주당 100원, 우선주 1주당 125원씩의 현금배당을 결의했다.

김동연 대표이사는 "지난40기 회계연도는 좋지 않은 대외여건과 정책변화로 어느 해 보다 부침이 컸던 한 해였지만, 1385억 원의 매출 시현과 전기 대비 85.4% 증가한 20억 원의 당기 순이익 성과를 통해 2년 연속 흑자 경영을 시연했다"고 말했다.

그는 "다른 사고와 판단으로 미래 제약산업의 새로운 방향을 준비하고 R&D 개발선도 목표를 위해 41기 회계연도는 ‘핵심역량의 집중화’, ‘정도 영업 및 R&D투자확대’, ‘글로벌 사업 역량 및 신성장 동력 발굴’ 등 3대 핵심과제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항궤양제 신약 놀텍은 역류성 식도염 임상 3상을 약 10개월만에 완료하고 적응증 추가 작업에 돌입했다”며 “400억원의 위궤양·십이지장궤양 시장에서 6000억원의 항궤양제 시장에 본격 진출하는 FY41기가 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슈퍼 백혈병 치료제 라도티닙은 신약승인 준비 및 임상 3상이 승인되어 본격적인 임상에 돌입하게 되며, 다국적사 백혈병 치료제의 대항마로 나서기 위해 글로벌 이미지에 맞는 제품명, BI작업, 패키지 등의 작업을 진행 중에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백신사업의 진출과 함께 슈퍼 항바이러스의 제품 개발 박차, BIO 혁신신약 상용화 및 홍삼전문기업 ‘천지양’사와의 약국 판매 계약 등 사업영역을 확대하여 보다 큰 성과를 만들어내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사선임 건은 해외마케팅본부 정유석 상무가 등기이사로 선임되었으며, 사외이사로는 전 롯데제약 주승남 대표이사와 현 배명식 세무사, 전 일양약품 우재영 대표가 선임됐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