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 지원 기금 마련

동아제약은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및 동대문구 지역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로 동아제약이 주최하고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가 후원하며 행사를 통한 수익금 5500여만원은 동대문구 저소득층 가정 및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에 전액 기부된다.

바자회에서 동아제약은 건강기능식품(글루코사민, 오메가-3, 비타민C), 구강청결용품(치약, 칫솔, 가그린), 생활용품(염색약, 밴드 등), 뇌충전드링크(에너젠), 고혈압치료보조기기, 순창지역특산물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들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했다.

동아오츠카는 음료 판매 부스를 한 켠에 마련해 대표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 제로칼로리 ‘나랑드 사이다’ 국산 검은콩 100%를 우려낸 블랙빈tea 등을 지역 주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동아제약과 동아오츠카 임원들은 넥타이, 와인, 커피잔 세트, 골프용품 등의 다양한 물품들을 기증함으로써 바자회의 사랑 나눔 행사에 뜻을 같이했다.

강신호 회장은 "좋은 기업이 되려면 경제적 성과 못지않게 '사회적 책임'도 다해야 한다"며 "기업의 발전은 사회의 발전과 함께 가야 하므로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해야 한다며 바자회가 기업과 지역주민이 함께 어우러져 소외이웃에게도 조그만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주민의 참여로 성황리에 진행된 지난해 바자회에서는 5200만원 상당의 바자회 수익금이 모아졌으며 이를 통해 장애우와 결식 아동 가정에 쌀과 연탄을 지원하였고, 저소득층 자녀를 대상으로 년 2회 문화탐방 행사를 실시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