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영업이 기존의 대량 시장에서 암이나 신경과 등 전문 분야로 이동하고 있다.

제약사들은 세계 가장 돈벌이가 되는 약물의 중요 처방자인 미국 1차 진료의에게 약물을 구비토록 하기 위해 수백만달러를 지출했다.

이런 의사들은 콜레스테롤제부터 항우울증제, 항고혈압제, 항궤양제 등 모든 것을 판매하는 창구였다.

그러나 많은 베스트셀러 약물의 특허 만료로 제약산업은 전통적인 기반이 가치가 하락하는 것을 보고 있다.

현재 영업사원에게 더 많은 관심을 받는 사람은 전문의이다.

대량 시장은 실제로 사라지고 있다.

암, 다발설 경화증, C형 간염 등이 매출 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제약산업이 초점을 맞추는 일부 치료 분야이다.

협의의 분야는 경쟁이 심하지 않다는 의미이다.

회사들은 정부와 건강보험의 압력이 심하지 않는 맞춤 치료에서 보다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다.

1차 의사들은 산업의 발명을 여전히 처방할 것이다.

하지만 특허만료된 약물로 처방은 저가 제네릭이 거의 독점하게 될 전망이다.

처방약의 최소 90%가 10년 이내에 제네릭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수년간 제약 발명은 제네릭 라이벌에 대해 브랜드 약물이 덜 취약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허 보호를 잃을 때까지 제조업체는 같은 문제를 치료하기 위해 새롭고 더 우수한 약물을 도입한다.

전문 치료제 분야에 성공을 원하는 대형 제약사들은 주요 문화 변경이 필요하다.

일부 주요 제약사들은 연구 분야에서 실패의 표본인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개발로 대박을 노리고 있다.

모든 기업들이 전문 치료 분야에 진출한다면 경쟁이 치열한 1차 치료 분야와 같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