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제약사들이 미래 성장을 위해 신흥시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이 중국과 인도, 브라질, 러시아 등에 중점을 두고 있다.

다른 지역으로 인도네시아와 필리핀이 헬스케어 시스템의 발전으로 주목할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컨설팅업체인 데이터모니터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와 필리핀은 각각의 헬스케어 시스템의 개혁과 확대가 예상된다.

인도네시아는 장기적으로 매력적인 시장으로 분석했다.

이 국가는 세계에서 인구가 4위로 많은 환자가 있다.

일반적인 건강보험 도입은 헬스케어 시스템에 접근의 큰 증가를 가져올 수 있다.

현재 인도네시아 인구의 26%만이 건강보험에 가입돼 있고 발걸음이며 감당할 수 없는 메디케이션을 찾기도 한다.

이에 따라 2013년까지 모든 인구의 건강보험 가입이 정부의 최우선 목표 중 하나이다.

글로벌 제약사의 기회는 브랜드 제네릭에 달려있다.

인도네시아인은 잘 알려진 브랜드를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대규모 인구와 낮은 보험가입률은 제약산업의 기회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보고서는 진단했다.

필리핀은 78% 인구가 가입된 건강보험 시스템의 개혁은 보다 큰 발전을 이루었다.

이런 발전은 값싼 제네릭보다 비싼 브랜드의 지배와 복합돼 2008년 매출 21억달러로 인도네시아보다 2배에 이르고 있다.

필리핀에서 약가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국가로 일본에 이어 2위에 올라있다.

필리핀 인구의 14%는 하루 1달러 이하의 수입으로 살아가고 있는 최고 가난하다.

접근과 구입할 수 있는 약물을 만들 필요성이 고조되고 있기 때문에 정부는 외자사의 환경을 강화하고 있다.

2009년 중반에 정부는 21개 필수 의약품의 가격을 50% 삭감했다.

이런 움직임은 올해도 이어지고 있다.

항고혈압제 노바스크 등 일부 고가 브랜드 약가를 50% 정도 인하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브랜드 제약사들의 매출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브랜드 제약사들은 필리핀의 환경 변화로 제네릭 기반 시장으로 변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