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약 4억달러 규모‥환자 증가 주요인

중국 류머티스 관절염(RA) 치료제 시장은 향후 5년 간 2배 이상 성장할 전망이다.

컨설팅업체인 디시즌리소스사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류머티스관절염 치료제 시장은 2008년 1억 3800만 달러에서 2013년 3억 8500만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성장은 약물 치료 인구 증가와 헬스케어 보험 적용 확대, 환자 지불 능력 증가, 바이오 약물 사용 확대 등이 주요인으로 분석했다.

중국 류머티스 관절염 시장의 성장의 원동력은 환자 인구 증가라고 보고서는 진단했다.

약물 치료를 적합한 환자 수는 2013년까지 52% 급증하고 약물 치료 인구는 약 80%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서는 예측했다.

또한 중국에서 서구 브랜드 약물은 2013년까지 시장의 50%를 점유할 전망이다.

주요 성장 동력은 현재 이용할 수 있는 브랜드 바이오 약물과 새로운 바이오 약물 출시로 인한 시장 점유율 확대로 예측했다.

서구 제약사에게 최상의 기회는 보다 빠르게 작용하는 새로운 메커니즘을 가진 바이오 약물의 마케팅이 될 것으로 분석했다.

보고서는 중국에서 소분자 약물보다 새로운 서구 브랜드 바이오 약물의 제네릭 버전 경쟁을 치열하지 않을 것으로 추정했다.

바이오 약물은 소분자약물보다 카피와 바이오제네릭이 오리지널과 동일하다고 의사들에게 확신을 주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