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약국경영을 위한 경영지침서 역할

'부자약국을 만드는 것은 지식경영이다'
약국경영연구소 김동주 소장이 지난해 '약국경영혁신과 마케팅 전략'을 발간한데 이어 이번에 법인약국과 개방시대에 대비하기 위한 '약국지식경영'을 출간했다.

이 책은 약사들에게 정도경영과 경영의 기본지식은 물론 부자약국 또는 우수약국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특히 철저한 준비로 성공약국을 만들기 위한 개국준비사항을 비롯, 법인약국시대의 주안점과 대응전략, 약국시장변화의 트렌드 등을 상세히 싣고 있어 변신을 생각하고 있는 개국약사나 개설을 준비하는 근무약사, 신입약사에게는 꼭 필요한 책으로 보여진다.

'약국지식경영'은 총 8장으로 구성돼 있다. 1장 '약사의 기업가적 사고', 2장 '약국경영전략과 마케팅', 3장 '부자약국이 되려면 경영기법을 바꿔라', 4장 '우수약국 7단계 경영', 5장 '미래의 약국시장을 지배할 약국 5가지 유형', 6장 '법인약국시대 기회를 내 것으로 만들라', 7장 '약국지식경영 진단', 부록 '약국경영관리표 모음' 등이다.

3·4·5장은 부자약국과 가난한 약국의 차이점, 부자약국의 10가지 know-why, 성공개국 Planning, 월수입별 약국경영법 등을 일목요연하게 표로 정리해 실제 약국경영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저자 김동주 소장은 이 책에서 "부자약국이 되기 위해서는 지식경영만이 살 길"이라고 전제하고 "부자약국은 개국때 이미 결정되므로 개설자체가 잘못된 약국은 과감히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도서출판 파르마 4.6배판, 420페이지, 양장본, 3만원
문의 : 02)2636-5727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