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서울시 유치원 교사 대상 교육 세미나 개최

대한피부과학회(이사장 윤재일, 서울대의대 피부과)는 제1회 '피부건강의 날'을 맞아 캠페인 활동의 일환으로 유아 피부 건강을 위해 '우리 아이 자외선 보호를 위한 자외선 학교'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24일(토) 서울시 유치원 교사 대상 교육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는 어린이의 피부 건강을 위해 올바른 자외선과 피부에 대한 지식, 올바른 자외선 차단제 사용법, 자외선 보호 수칙 등을 국민들에게 바르게 알리기 위해 먼저 유치원 교사들에게 알려 학부모 및 어린이에게 전파되도록 하기 위해서 계획됐다.

이날, 세미나에 참가한 유치원에게는 대한피부과학회와 대한어린이교육협회(회장 이은화)가 개발, 제작한 ‘햇볕의 장단점’, ‘바깥놀이 할 때 건강을 지키기 위해 갖춰야 할 습관’ 등을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든 이야기나누기 자료, 그림 동화 자료, 자석 동화 자료로 구성된 유아 교육 자료를 어린이용 자외선 차단제와 함께 무료 제공한다.

또한, 학부모와 어린이가 함께 자외선에 대해서 공부할 수 있는 책자도 원아수 대로 배포할 예정이다.

본 세미나에서는 대한피부과학회의 ‘자외선과 피부노화’ (서울대 서대헌 교수 강의), 대한어린이교육협회의 유아 교육 자료 개발 의의 및 설명 (이대부속유치원 황혜현 원감 강의), 기상청의 ‘환경과 자외선지수’에 대한 강의가 있어 유치원 교사들의 자외선과 피부건강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유치원교사대상 세미나는 24일(토), 오전 10시 30분부터 1시간 가량 진행되고 장소는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 다이아몬드 홀(B1) 이다.

참가 신청 및 행사 관련 문의사항은 Tel. 080-346-0080 에서 접수한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