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불량 한약재 추방운동본부' 발대식 개최

한의약계 모든 관련단체가 참여하는 '불법·불량 한약재 추방운동본부(이하 운동본부)'가 27일 오후 4시 서울약령시 한의약박물관 강당에서 발대식을 갖는다.

운동본부는 발대식에서 보건복지가족부 차관, 식품의약품안전청, 서울시 동대문구청 및 한의약 관련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계획 보고, 결의문 채택 및 서울약령시 가두 홍보캠페인을 실시한다.

운동본부는 앞으로 불법불량 한약재 거래에 대한 자율지도 활동을 통하여 안전한 한약이 공급되도록 하고, 국민에 대한 홍보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한약감별자료집·위해물질자료집 등을 발간하고 안전한 한약재를 효율적으로 공급하는 방안 등에 대한 세미나도 개최해 나갈 예정이다.

운동본부에는 한약재를 공급하는 한국한약도매협회 등을 포함한 모든 관련 단체와 한약재를 사용하는 대한한의사협회 등이 함께 참여해 상호 공조하게 된다.

이봉화 보건복지가족부 차관은 격려사에서 "한약재의 공급주체와 수요주체인 한약 관련 모든 단체가 참여해 스스로 개선하고자 하는 운동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며, 각 단체가 솔선수범하여 한약의 안전성과 유통시장의 투명성을 확보함으로써 국민의 건강을 지키고, 한의약 산업이 발전하는 근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