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골프의학회, 23일 강연 및 건강진단 등

대한골프의학회(회장 서경묵, 중앙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교수)는 ‘골프의학 심포지엄’을 오는 23일 중앙대병원 4층 동교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생활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골프를 건강하게 그리고 오래 칠 수 있는 방법을 일반인들에게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주최측은 밝혔다.

심포지엄 1부에서는 잘못된 골프 습관으로 인해 생긴 부위별 통증 및 질병에 대한 강연 시간을 갖는다. 2부에서는 J GOLF 방송 해설위원인 김장우 프로가 강사로 나서 ‘프로에게 듣는 골프팁’이라는 제목으로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실전 노하우를 전달하며, 마지막 3부에서는 골퍼들을 위한 건강진단 및 기초체력 등에 대한 논의가 이어질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총괄한 중앙대병원 서경묵 교수는 “골프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에이지슈터(age shooter: 라운드를 자신의 나이 또는 그 이하의 타수로 치는 사람)가 되고 싶은 꿈이 있을 것”이라며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골프를 건강하게 즐기는 방법을 제대로 알아야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심포지엄 다음 날인 24일에는 포천 베어크리크 골프장에서 대한골프의학회 샷건대회가 열린다. 심포지움 및 샷건대회 참여는 유료이며, 등록기간은 14일까지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