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과학회 성기능 장애 교육용 CD도 제작

건강한 성, 행복한 삶 계간지 발간 기념회
대한남성과학회 성기능 장애 교육용 CD 제작 발표

대한남성과학회는 최근 성기능 장애의 치료에 관심이 있는 의사들에게 지속적인 의학교육과 최신정보를 제공하는 성 과학 전문계간지 <건강한 성, 행복한 삶> 발간 기념회를 개최했다.

이 계간지는 각종 남성 관련 질환에 대한 과학적인 소견과 새로운 치료법 소개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의사들 사이에서도 유익한 정보를 교환하고 토론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에서 대한남성과학회 안태영 회장(울산의대 비뇨기과 교수)은 발간사를 통해 남성 성기능 장애의 치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남성과학을 전공한 전문의들과 이를 전공하지 않은 의사들간에 정보 교류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어 잡지를 발간하게 되었다 고 계간지 발행의 의의를 밝혔다.

창간호는 발기장애크리닉 , 칼럼, 남성학 , 이브의 방, 우리시대의 성, 행복한 진료실, 음악 여유 있는 시간, 그림으로 배우는 남성학 등의 코너로 구성돼 있다.

특히 발기장애 크리닉에서는 다양한 발기부전치료제의 작용기전과 임상효과에 대한 글을 기고함으로써 전문의들이 약물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가지고 환자에게 맞는 가장 적절한 약을 선택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학회측은 밝혔다.

남성학 코너에서는 음경 확대술의 역사적 배경, 개원가의 시술현황을 통해 음경 확대술의 허와실을 집중 조명하고, 이브의 방 코너에서는 최근 들어 여성의 성기능에 대한 사회적, 의학적 관심이 높아지는 점을 반영하여 여성의 성기능 장애에 대한 기고문을 게재했다.

계간지 제작을 후원하고 있는 바이엘과 글락소스미스클라인은 정보가 필요한 의사들이 전화로 신청할 경우 계간지를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무료구독신청: 02-522-6100)

당일 행사장에서는 발기 부전 치료제에 대한 교육용 CD 제작 발표를 겸했다. 대한남성과학회는 향후 발기부전에 대한 폭 넓은 이해와 지식 향상을 위한 교육자료 제작, 세미나와 심포지움 개최 등 적극적인 활동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