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 카테킨, AI 바이러스 제어 효능 등 최신 연구결과 발표

몸에 좋은 녹차에 대한 모든 것이 소개되는 자리가 마련된다.

오는 6월 5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 장보고홀에서는 한국식품과학회 주최, ㈜아모레퍼시픽, 농림수산식품부, 하동군, 보성군, 티월드 위원회 후원으로 제9회 국제 녹차 심포지엄이 개최된다.

심포지엄에서는 ▲녹차 카테킨의 조류 및 인간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제어 효능(송재민 박사, 미 에모리 대학) ▲암 예방 및 항암에 대한 녹차의 효능(이동호 교수, 서울대 의대) ▲녹차 성분의 릴렉스 및 스트레스 완화 효과(주네자 박사, 일본 태양화학)등 각종 질병과 스트레스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는 현대인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녹차의 효능, 효과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안전성 측면에서 국산 녹차의 우수성(박형달,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 국산 녹차의 산업 동향(박근형, 전남대)과 함께 녹차의 맛과 향에 대한 관능특성들과 한국 소비자의 기호도와의 관련성에 대한 연구결과(김광옥 교수, 이화여대)도 함께 발표된다.

한국식품과학회 회장 신현경 교수는 "이번 연구결과가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로 인한 농가의 피해와 사회적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식품에서 유래된 천연물질의 안전성과 대중성을 바탕으로 녹차에 새로운 기능성을 부여하여 산업적 활용성을 넓히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6월 5일부터 8일까지 코엑스 인도양홀에서는 차 제품 전시, 다례 시연, 강의, 다구 및 차 관련 전시가 진행되는 '제6회 차문화대전'이 열린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