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신약개발기업 발굴·육성 지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용흥 원장)은 26일 CKD창업투자(이황상 대표)와 바이오기업의 전략적 투자활성화 및 기업 성장지원 협력강화를 위한 포괄적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향후 신약개발 기업의 발굴, 육성 지원을 위한 긴밀한 공동업무 및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관련 산업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진흥원은 기술 및 사업성평가용역, 유망기업의 발굴 추천, 관련자문 및 정보제공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CKD창업투자는 바이오기업에 대한 투자확대, 재무 및 경영자문, 자본시장 정보제공 등의 업무를 협력하게 된다.

또한 양 기관은 실무전문가로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하여 바이오분야 기업의 기술이전 투자지원 등의 업무협의를 하게 되며, BIO KOREA 2008, 인터비즈 파트너링&투자포럼 등 각종 행사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CKD창업투자는 모기업인 종근당과의 시너지 효과 극대화를 위해 신약개발을 비롯한 바이오전문 투자기관으로의 변신을 모색하고 있어 이번 진흥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바이오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진흥원 이용흥 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신약개발 및 바이오에 특화된 양 기관의 특성을 활용하여, 기술이전 및 투자활성화 등 기술사업화를 위한 직접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