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대동맥류 질환 효과적인 치료법 소개

의료기기 전문기업 메드트로닉코리아(대표이사 허준)은 최근 Dr. Boonprasit Kritpracha 교수를 초청, '애뉴렉스(AneuRx)' 신제품 설명회를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애뉴렉스는 1996년 개발되어 11년간 임상에 사용된, 현존하는 동종 의료기기중 가장 오랜 역사와 임상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까지 전세계 7만 명 이상이 애뉴렉스를 이식 받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크리프라차 교수는 1997년부터 2004년까지 미국 미시간 주립대학 심혈관센터에서 미국 Talent 임상연구 등을 포함, 250건 이상의 다양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그는 “내혈관 치료는 복부 대동맥류 환자를 위한 최소 침습적인 시술로 시술 후 환자의 회복이 빠르고 사망 위험률을 감소시켜 준다”며, “지난 11년간 7차례 업데이트 과정을 거친 현재 애뉴렉스은 병변까지 전달 시스템이 매우 정확하며 다루기 쉽다. 제품의 직경이 비교적 작아 내혈관이 가늘고 휘어진 동양인의 해부학적 신체구조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메드트로닉코리아 심장혈관사업부 성종현 이사는 “이번 행사에 참석한 의사들이 제품을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최근 심각한 질환으로 대두되는 복부 대동맥류 질환과 관련, 다양한 임상 자료로 효능이 입증된 애뉴렉스에 대해 유용한 기술 정보를 교환하는 자리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복부 대동맥류는 최근 국내에서도 많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복부 대동맥이 풍선처럼 늘어나 치료 없이 진전될 경우 대동맥 파열을 일으키게 되며, 이러한 경우 심각한 혈액 손실로 사망에까지 이를 수도 있다. 여성보다는 남성에서, 나이가 많거나 흡연자, 동맥경화 질병이나 유전적 요인에 따라 발병률이 높아진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