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시딘산나트륨 함유 2차 감염 방지 효과 탁월"

종근당(대표 김정우)은 항균 작용 성분인 푸시딘산나트륨을 함유하고 하이드로겔 소재를 이용한 습윤드레싱제 ‘맘스폼’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 습윤드레싱제에서 볼 수 없었던 항균 작용 성분인 푸시딘산나트륨을 함유하고 있어 상처 발생 및 치료 기간에 있을 수 있는 2차 감염을 방지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맘스폼은 친수성을 갖고 있는 하이드로겔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상처부위가 마르는 것을 방지하고 습윤 환경을 조성해 상처치유를 촉진시키는 신기술(NET) 인증을 과학기술부로부터 획득한 제품.

또한 이 제품은 시중의 의약외품 습윤드레싱제와는 달리 딱지가 생성된 후에도 상처에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가벼운 화상 상처에도 뛰어난 효과를 내는 장점이 있다고 한다.

종근당 관계자는 “맘스폼은 방수환경층(상처 보호, 생활 방수), 습윤환경층(상처 치료, 흉터 방지), 푸시딘산층(강력한 살균) 및 박리층(약물층 보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부드러운 하이드로겔과 방수환경층이 상처의 통증을 감소시킨다”고 밝혔다.

맘스폼의 포장 단위는 소형(10매), 일반형(9매), 대형(6매), 혼합형(소형/일반형/대형 각 3매씩)으로, 상처의 크기 정도나 가정 상비용 등의 용도에 따른 다양한 제품 구성을 갖췄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