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의 및 병원 종사자 대상 주1회 강의

명지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은 오는 3월부터 병원경영관리자과정 제3기 교육과정을 개설키로 하고 오는 2월 15일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

병원경영 분야의 특화된 전문교육과 보건의료정책에 대한 방향제시, 현장실무와 경험을 통한 의료 패러다임의 변화와 대응전략제시, 첨단 경영기법 도입을 통한 혁신 추구 등을 특색으로 하는 이번 과정은 오는 3월 6일 개강예정이다.

개원의 및 종합병원, 병ㆍ의원 및 한방병원 종사자, 치과병원 및 노인요양기관 종사자, 복지 및 보건의료단체 임직원, 기타 본 과정에 적합하다고 인정되는 자가 지원할 수 있으며 강의는 경기도 고양시 소재 관동의대 명지병원 임상의학관에서 진행된다.

1년 과정으로 2학기에 걸쳐 주 1회 매주 수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수업이 진행되며 병원경영 기초 및 심화과정으로 보건의료정책, 병원 인적지원관리, 병원 회계실무, 의료서비스 질관리 및 마케팅, 병원 경영전략, 의료광고, 의료법, 부대사업관리 등의 강의가 마련된다.

수강생은 명지대학교 및 관동대학교 대학원 진학시 기 취득학점이 인정되며 강의 당일 저녁식사가 제공된다.

원서 접수는 명지대학교사회복지대학원 교학과와 명지병원 병원경영관리자과정 교학과로 하면 되고, 전형방법은 서류심사로 치러진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