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병원장들과 함께 이용의 문제점과 발전 방향 모색

순천향대학교부속 부천병원(원장 김부성)은 지난달 26일 원내에서 WAMIS(Wide Area Medical Information System 광역의료정보시스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초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 WAMIS 시스템의 그간 이용 소감에 대해 실제 시스템 이용에 들어간 협력병원 원장들의 이용 소감과 문제점들로 지적된 부분들에 대해 개선책을 모색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빠르고 신속한 프로그램으로의 발전, 외래만이 아니라 입원 데이터까지 검색할 수 있는 검색 영역의 확장, 사이버 상에서의 완벽한 의사소통 체계 구축 등이 요청됐다.

현재 WAMIS를 이용중에 있는 협력병원으로 이날 참석한 한 로컬 원장은 신속하고 정확하고 이용하기 편리한 프로그램으로의 지속적인 개발을 목표로 개선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시스템 이용 소감을 밝혔다.

WAMIS은 의료전달체계의 비효과적 운영에 따른 경제적 손실을 막고, 진료의뢰환자의 중복검사에 따른 의료비 부담을 절감하겠다는 경제적 목적뿐만 아니라 병원의 첨단의료설비의 중복투자를 막고, 과학적 통계에 의한 의료정책수립이라는 현실 개혁을 위한 일환으로 실시되고 있다.

그러나 현 WAMIS의 운영은 시스템이 부분 가동됨에 따라 진료의 연속성을 위한 시스템 이용이 제한을 받는 다는 지적에 따라 향후 시스템이 완벽 가동된 후 다시 한번 시스템 전체에 대한 검토가 요구되고 있다.

한편 순천향대 부속 부천병원은 올해초 WAMIS 운영에 본격 돌입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