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가인하 등에 역량 총동원 대처키로

대한의사협회는 21일 오후 국민건강수호투쟁위원회(이하 국건투)를 열어 각 지역별로 투쟁정신이 투철한 회원을 적극 영입해 국건투 조직을 강화해 나가기로 결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의협 회무가 투쟁 조직과 집행 조직으로 분리돼 운영해 나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는데 의견이 모아졌으며, 앞으로 신상진 위원장을 중심으로 강력한 힘을 발휘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관련, 신상진 위원장은 "그동안 회원에게 희망과 비젼을 주지 못한 점에 대해서는 정중하게 사과한다"고 말하고 "앞으로 심기일전해 국건투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국건투 조직 개편과 관련, 신위원장은 "시도의사회장이 배제된 투쟁 조직은 안된다"고 말하고 "남은 임기동안 소신을 갖고 최선을 다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으며 특히 정부의 의료계 매도 행위 및 수가인하 움직임에 대해서는 모든 역량을 총동원, 대처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국건투에서는 경기도 안산시에서 의사회원이 공단 직원에게 폭행당한 사태와 관련, 중앙회와 함께 각 지역 차원에서 강력하게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시도의사회장 회의는 또 대선관련 대책을 적극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으는 한편, 가나다 문제와 관련, 만장일치로 가나다 차등 진찰료를 통합 할 것을 결의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