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쉐링제약

바이엘쉐링제약은 체중증가와 혈압상승 등 기존 호르몬 요법제의 단점을 극복한 세로운 갱년기 증상 치료제 ‘안젤릭’을 6월부터 시판에 들어갔다고 4일 밝혔다.

‘안젤릭’의 출시로 바이엘쉐링제약은 에스트로겐 단일제제인 ‘프로기노바’부터 복합제제인 ‘크레멘’, ‘클리안느’ 등까지의 기존 제품에 저용량 호르몬 요법제를 추가해, 폐경 전과 후 다양한 적응증의 환자들을 관리할 수 있는 제품 파이프라인을 갖추게 됐다.

여성 호르몬(에스트로겐) 17β-estradiol 1mg과 여성 황체 호르몬(프로게스테론) 일종인 드로스피레논(Drospirenone) 2mg이 주성분인 안젤릭의 가장 특징은 황체 호르몬 드로스피레논이다.

드로스피레논은 여성 체내에서 분비되는 프로게스테론과 가장 유사한 프로게스틴으로, 수분 저류 작용을 방해함으로써 체내의 수분과 나트륨이 체외로 배출되는 것을 도와 결국 체중 증가를 억제하거나, 혈압을 저하시켜준다.

2005년 북미폐경학회지에 발표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안젤릭을 1년간 복용하면 유의할만한 체중의 감소(약 1kg)가 나타난다.

안젤릭의 출시를 계기로 바이엘 헬스케어(바이엘쉐링제약)은 국내 폐경기 호르몬 요법제 시장 확대를 가속화할 방침이다.

안젤릭의 특장점을 부각, 경쟁 제품과 차별화를 꾀하는 동시에, 폐경기 증후군 치료의 사각지대로 여겨졌던 ‘고혈압을 동반한 폐경 여성’이란 신환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