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포브스, 15가지 장수 비결 공개

미국의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최근 15가지 장수 비결을 소개, 관심을 끌고 있다.

포브스가 지난 7일 밝힌 장수비결 중 주목을 끄는 대목은 충분한 섹스와 스트레스 해소.

포브스는 "성관계 자체가 장수에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 스트레스 해소와 감정 안정의 효과로 심장병을 예방하고 혈압을 낮출 수 있다"고 진단했다.

포브스가 말하는 15가지 장수비결을 소개한다.

▲지나친 수면은 금물. 하루 평균 8시간 이상 또는 4시간 이하로 수면을 취하는 사람들의 수명이 짧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가장 이상적인 수면은 6~7시간.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져라. 비관적 사고방식 소유자보다 조기 사망을 50% 예방한다.

▲충분한 성관계를 가져라. 성관계 자체가 장수에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 스트레스 해소와 감정 안정의 효과로 심장병을 예방하고 혈압을 낮출 수 있다.

▲애완동물을 키워라. 외로움과 우울 감소 등 심리적인 안정 요인으로 심장 질환의 12%를 감소시킨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하라. 측정기구인 VAP로 심장 질환 환자의 90%까지 예측할 수 있다.

▲부유해져라. 높은 소득이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 건강에 대한 투자 증가 및 좋은 의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금연하라. 이유를 설명할 필요도 없다. 흡연은 죽음으로 가는 길을 가속화시킨다.

▲화를 참아라. 화를 내게 되면 스트레스를 높이고 혈압을 상승시킨다. 심장마비도 6배나 높인다.

▲노화방지식품을 섭취하라. 세포 노화의 영향을 방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동맥경화증, 치매, 암 등을 예방할 수 있다.

▲운동을 하라. 골격을 튼튼하게 하고 혈관을 강화시키며 엔돌핀을 증가시켜 활기찬 생활을 가능하게 한다.

▲많이 웃어라. 웃음은 스트레스 유발 호르몬인 아드레날린과 코티솔을 감소시키고 엔돌핀을 형성시켜 혈액 순환을 증진시킨다.

▲체중 조절을 하라. 비만은 당뇨병, 심장 질환 및 암 등 각종 성인병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스트레스를 관리하라. 스트레스는 코티솔의 수치를 높여 면역 체계를 약화시키고 인지능력을 감퇴시킨다.

▲명상을 하라. 가만히 앉아서 한 가지 생각에 매일 15분씩만 집중해 보라. 스트레스 해소의 가장 좋은 치료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