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한미 리더, 임주현 사장…R&D 철학 이어나갈 최적임자"

한미그룹 본부장 4명과 계열사 대표 5명(이하 한미그룹 책임리더)이 주주총회를 앞두고 OCI그룹과의 통합을 적극 찬성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한미그룹 계열사 대표는 ▲한미약품 박재현 대표이사 ▲북경한미약품 임해룡 총경리 ▲온라인팜 우기석 대표(현 부광약품 대표) ▲제이브이엠 이동환 대표 ▲에르무루스 박중현 대표(한미그룹 커뮤니케이션)와 한미약품 본부장 4인(가나다순)은 ▲김나영 전무(신제품개발본부장) ▲박명희 전무(국내사업본부장) ▲신성재 전무(경영관리본부장) ▲최인영 전무(R&D센터장) 등 9명이다.

이들은 25일 성명서를 통해 "글로벌 한미를 향한 OCI그룹과의 통합을 전적으로 찬성한다"면서 "송영숙 회장을 임성기 선대 회장의 뜻을 실현할 최적임자로 다시 한번 확인하며, 송 회장을 중심으로 한미그룹이 하나 되어 글로벌 한미를 향한 담대한 도전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차세대 한미의 리더로 임주현 사장을 추대하며, 임주현 사장은 임성기 선대 회장의 R&D 철학을 이어나갈 최적임자"라고 강조했다.

한미그룹 책임리더는 "오는 28일 열릴 한미사이언스 주주총회에서, 주주님들께 한미의 미래를 선택해 달라는 강력한 제언의 말씀을 드린다"며 "한미가 해외 자본에 의해 휘둘릴 수 있는 리더십을 결단코 반대하며, 임성기 선대 회장이 남긴 우리의 유산을 끝까지 지켜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