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자회의 개최…사업계획 및 예산(안) 검토

대한간호협회(회장 김조자)는 중앙회 임원진과 전국 시·도간호사회장, 산하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표자회의를 2일 서울여성프라자 2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대표자회의에서는 오는 22일~23일 라마다플라자 청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제74회 정기 대의원 총회'에 상정할 2007년도 사업계획(안)과 예산(안) 등을 검토했다.

간협은 올해 간호교육제도 4년제 일원화를 위한 지지기반 확보를 위해 대국회 및 대정부 활동을 강화하고, 전문대학장 간담회를 개최하는 한편, 3년제 대학의 4년제 승격지원 활동과 간호교육제도발전특별위원회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또, 대학설립운영규정 개정과 고등교육법 개정 활동 등 법령 개정을 추진하고 학점인정제, 전공심화 과정 관련 활동 전개를 통한 간호학사 과정을 개선해 나가는 동시에, 간호교육기관 평가를 통해 간호교육의 질적 관리를 도모해 나갈 방침이다.

전문간호사 역할 정립을 위해서는 의료법 내에 전문간호사 업무 규정 근거를 마련하고, 동법 시행규칙에 전문간호행위 규정을 마련하는 한편, 전문간호사 보수교육을 실시를 위한 규정을 마련해 시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의료법 전면개정과 지역보건법 등 관계법령 개정 활동 및 간호(사)법 제정을 위한 대국회 및 대정부 활동을 계속사업으로 추진해 나가고, 불합리한 제도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건의를 통해 시정해 나갈 방침이다.

대표자회의에서는 이 같은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는 2007년도 사업계획(안)과 사업추진에 필요한 예산(안)을 확정한데 이어 정관 개정(안)을 심의하는 한편, 간호사 윤리지침(안)과 전국 시·도간호사회 및 산하단체에서 제출한 상정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또 대의원 총회에서 채택할 건의문(안) 및 결의문(안)을 채택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