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교육 3월 16일 온오프 병행 진행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가 초보자를 위한 동물의약품 활용법 강좌를 개최한다.

서울시약 동물약품위원회(부회장 우경아, 위원장 김은아)는 3월 16일 오후 7시부터 90분간 서울시약사회 대회의실 및 줌웨비나를 통해  ‘초보자를 위한 동물의약품 활용법’ 1차 강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강좌에는 강병구 대한약사회 동물약품이사를 초청하여 알기 쉬운 동물의약품 관련 정보를 소개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신청은 회원신고를 완료한 회원에 한하며, 3월 14일까지 온라인 접수 사이트(https://forms.gle/8G8iyFu1d9665Bef8)를 통해 접수받는다. 수강료는 2만원이다.

한편 서울시약은 이번 강좌를 시작으로 매월 1차례씩 10개월간 동물의약품 초보 약사를 위한 강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영희 회장은 “평소 동물의약품에 대한 관심은 높았지만 취급하기 어려웠던 초보 약사님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강의를 매달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는 동물의약품 취급약국의 저변을 확대하고 향후 동물의약품 의약분업을 향해 가고자 하는 것이다. 많은 회원님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은아 동물약품이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동물의약품의 기초적인 이해는 물론 실제 활용법까지 폭넓게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동물 보건분야에서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