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올림푸스, 태웅 인수로 입지 강화

위장 문제의 급증으로, 한국은 필수적인 개입으로서 장 스텐트에 대한 의존이 증가하고 있다.

이런 스텐트의 채택은 환자에게 건강 결과 개선을 위한 최소 침습적 솔루션을 제공하는, 위장(GI) 상태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데이터 및 분석업체인 글로벌데이터에 따르면, 한국의 장 스텐트 시장은 2033년까지 연평균 6% 성장이 예상된다,

글로벌 장 스텐트 시장은 한국과 미국의 주요 업체들이 지배하고 있다.

태웅메디칼, 쿡메디칼, 보스턴사이언티픽 등 주요 업체들이 2023년 전체 시장의 65% 이상을 차지했다.

글로벌데이터의 의료기기 애널리스트인 Soumya Shraddhya Paul은 “췌장, 식도, 위, 대장암 등과 같은 GI 암의 증가율과 염증성 장질환(IBD)을 유발하는 위십이지장 크론병과 관련된 어려움은 한국에서 효과적인 치료제의 시급한 필요성을 강조한다”고 밝혔다.

장 스텐트 시장에서 혁신은 이런 복잡한 질환을 해결하기 위한 최소 침습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일본의 메드텍 기업인, 올림푸스는 1월에 GI 금속 스텐트 제조업체인 태웅메디칼을 인수했다.

올림푸스는 인수를 통해, GI 엔도테라피(EndoTherapy) 제품 라인, 특히 다양한 GI 질환에 대한 금속 스텐트를 강화하고 종합적인 GI 엔도테라피 솔루션의 선도적인 공급업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 스텐트는 위장 문제를 치료하기 위한 비용 효율적인 옵션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번 인수로 올림푸스는 한국에서 강력한 입지를 구축할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데이터는 태웅의 확립된 유통망과 의료 제공업체와의 관계는 한국에서 올림푸스 GI 제품의 더 빠른 채택을 촉진하여 한국과 그 이외 시장에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