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의료원 외과학교실은 오는 2월 3일 오후 2시 의과대학 본관 6층 TBL룸에서 ‘2024년 한양대학교병원 탈장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탈장 수술의 미래로 내딛다'(Step into the Future of Hernia Surgery)를 주제로 '서혜부탈장', '복벽탈장', '열공탈장 및 위식도역류질환' 등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서혜부탈장’ 세션에서는 한양대학교병원 외과 안병규 교수가 좌장을 맡고 ▲로봇 서혜부탈장 수술의 최신지견(의정부성모병원 외과 이재임 교수) ▲소아서혜부탈장 수술의 최신기법(계명대동산병원 소아외과 정은영 교수) ▲Laparoscopic inguinal hernia repair in dedicated hospital(담소유병원 이성렬 원장) 등의 강좌가 진행된다.

두 번째 ‘복벽탈장’ 세션에서는 한양대학교병원 외과 이주희 교수가 좌장을 맡고, ▲Ventral hernia repair(안산 한사랑병원 강길호 원장) ▲Robotic ventral hernia repair(한양대학교병원 외과 하태경 교수) 등의 강좌가 진행된다.

세 번째 ‘열공탈장 및 위식도역류질환’ 세션에서는 한양대학교병원 외과 하태경 교수가 좌장을 맡고, 위식도역류질환의 진단(열공탈장 등의 감별 진단)과 최신 치료(한양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박진화 교수) 위식도역류질환과 열공탈장의 수술적치료(중앙대학교광명병원 박중민 교수) 등의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을 주관한 탈장센터장 하태경 외과 교수는 “한양대학교병원은 환자에게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수술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연구를 실시하고 있고, 로봇탈장수술 등 최신 의료기법도 적극 시행하고 있다”며 “본원에서 처음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병원이 오랜 시간 축적한 노하우를 나누고 활발한 토론을 통해 최신 정보도 공유하는 장이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