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맞춤 헬스케어 등 재생의학의 차세대 선구자로 출현

헬스케어 향후 발전에서, 바이오프린팅 분야가 의료 치료의 지형을 탈바꿈시킬 잠재력이 있다.

지난 몇 년간, 바이오프린팅은 연구자들과 과학자들이 중요한 약진을 성취하면서 개념적인 아이디어를 넘어 물리적인 현실이 됐다.

생체 조직을 제작하기 위해 3D 프린팅을 사용하는 첨단 기술인 바이오프린팅은 재생 의학, 장기 이식, 개인 맞춤 헬스케어를 위한 새로운 시대를 이끌고 있다.

데이터 및 분석 회사인 글로벌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바이오 프린팅의 세계 시장 규모는 2021년 17억 달러에서 2030년에는 53억 달러로 3배 이상 성장할 전망이다.

성장은 이식을 위한 조직과 장기에 대한 수요, 성공적인 바이오프린팅, 동물의 장기 및 조직의 이식과 약물 스크리닝, 독성 연구, 재생 의학에서 3D 바이오프린팅 사용 등 일부 요인에 의해 견인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직 초기 단계 이지만, 바이오프린팅은 개인맞춤 조직과 장기의 제작을 위해 이전 상상하지 못한 가능성을 제공하는 재생의학의 차세대 선구자이고, 프린트와 인체에 효과적으로 통합될 수 있는 복잡한 생물학적 구조는 미래에 대한 유망한 발전으로 주목받고 있다.

3D 프린팅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주문에 대해 개인맞춤 장기를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은 공상과학의 영역에서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바이오프린팅은 기술적 돌파구일 뿐만 아니라 헬스케어에 접근 방식의 틀을 바꾸는 촉매제라고 글로벌데이터가 밝혔다.

미래는 주문형 장기 생산, 이식 대기 목록 제거, 퇴행성 질환 치료에 대한 사고를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