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의료기관 진료 및 연구 협력체계 강화 기대

강동경희대학교병원(원장 이우인)이 지난 12월 21일(목) 참조은병원(병원장 원종화, 안준환)과 교육협력기관 협약을 체결하고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의료기관이 교육·연구·임상에서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상호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경희대학교의료원 브랜드 사용 △상호 환자 이송 및 회송 시스템을 통한 협진 체계 구축 △의료진 상호 교류 △임상교육·연구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참조은병원은 ‘경희대학교의료원 교육협력 참조은병원’으로 명칭을 변경할 예정이다.

서울동남권과 경기동부 지역을 대표하는 지역거점병원으로서 지역 의료를 책임지고 있는 강동경희대학교병원과 참조은병원은 공고한 협력관계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의료기관으로서 한 단계 도약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희대학교의료원 김성완 의료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강동경희대학교병원과 참조은병원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라면서 ”앞으로 양 병원이 서로 협력하며 더욱더 발전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참조은병원 원종화 병원장은 “갈수록 열악해지는 의료환경에서 양 병원이 동반성장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감사하며, 진료, 교육 및 연구분야 등에 많은 발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이우인 원장은 “참조은병원과 협약할 수 있어 기쁘다.”라면서 “양 병원이 교육협력 기관의 모범적인 모델이 되고 상호발전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2006년 개원한 강동경희대학교병원은 의과대학, 한의과대학, 치과대학을 함께 보유한 병원으로, 연면적 24,000여 평, 본관 지상 14층, 별관 지상 4층의 740병상을 갖추고 있다. 2022년 뉴스위크 선정 대한민국 상위 100대 병원에서 종합병원 중 1위를 차지하며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으로 발돋움했다. 2022년 4월에는 서울 동남권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되어 지역 내 응급의료까지 책임지고 있다. 

경희대학교의료원 교육협력 참조은병원은 경기 광주의 유일 종합병원으로 올해 중환자실을 확장 개소하고 응급의료센터의 의료진을 10명까지 확충하여 진료하는 등 2025년까지 비전을 ‘지역 의료를 선도하는 중증 치료 대표 종합병원’으로 정해 심장질환, 뇌혈관질환, 호흡기질환, 중증 외상 등 중증질환자에 대한 집중 치료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