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수혈관리 프로세스 개선’ 선정

원자력병원(원장 김철현)은 12월7일(목) 강당에서 2023년 의료질 향상(Quality Improvement, 이하 QI) 활동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QI 활동 발표회는 매년 의료 서비스 향상과 업무 프로세스 개선 및 환자 안전을 위한 부서별 의료 질 향상 활동성과 중 우수사례를 선정하여 전 직원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고 있다.

이번 발표회는 사전심사를 통해 총 14개 주제 중 7개 우수 주제가 선정되어 참여부서의 구연발표를 비롯해 환자안전 퀴즈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어 열기를 고조시켰다.

심사위원들은 적절한 주제 선정, 개선 성과 및 효과, 지속적인 관리방안 등을 고려하여 병동간호2팀의‘안전한 수혈관리를 위한 프로세스 개선 활동’을 올해 최우수 주제로 선정했다.

우수 주제는‘안전한 의약품 보관을 위한 시스템 관리 개선 활동’과‘표준화된 항암화학요법 교육자료 개발’이 차지했으며,‘물류 로봇을 이용한 스마트 수술환경 조성’,‘진단검사의 재검률 감소’등 4편이 장려 주제로 선정됐다.

김철현 병원장은 인사말에서“올 한 해 환자의 안전과 의료질 향상을 위해 일선에서 애써주신 의료진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우수사례를 공유하여 환자분들이 안전하고 수준 높은 진료 서비스를 받아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