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력향상과 관절·연골 건강을 한번에"

일양약품(대표이사 김동연, 정유석)은 근력개선과 관절, 연골에 도움을 주는 2중 기능성 제품인 ‘관절보파워근력’을 국내최초로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관절보파워근력은 식약처로부터 근력개선에 도움을 주는 개별인정원료로 인정받은 강황추출물(커큐민)을 최초로 적용했다.

강황추출물은 인체적용 시험결과 계단을 오르내리거나 앉았다 일어날 때 무릎을 지탱하고 신체 이동에 필수적인 대퇴 근력의 증가와 손의 힘인 악력의 유의한 개선이 확인됐다. 

또 다른 주성분인 MSM(Methyl Sulfonyl Metane)은 무릎 관절이 불편한 사람을 대상으로 인체적용 시험결과 관절의 통증, 뻣뻣함 등 물리적 기능이 개선되는 것이 확인됐다. 
 
이밖에도 관절과 연골에 좋은 부원료로 보스웰리아추출물, 뮤코다당단백분말, 울금추출분말, 저분자 피쉬콜라겐펩타이드, N-아세틸글루코사민 등 5종을 보강했으며, 정제 형태로 섭취와 휴대가 간편하다.

관절과 연골은 한번 손상되면 회복이 안되고, 근력저하는 여러가지 신체 활동의 감소를 가져와 나이가 들수록 떨어져서 일상에서 운동이나 생활이 어려울 수 있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관절이나 근력이 약해지는 부모님 선물이나 근력활동이 많은 분, 노화로 자연감소하는 근력개선이나 유지가 필요한 장·노년기 그리고 폐경기 이후 골다공증 발생율이 증가하는 여성에게도 도움이 되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