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膏) 형태 유지, 복용편의성 높여…신맛·쓴맛 최소화

삼진제약(대표이사 최용주)은 동의보감 원 처방에 근거해 제조한 일반의약품 ‘본 경옥고’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본 경옥고는 생지황즙, 복령가루, 인삼, 꿀 등의 성분이 함유된 자양강장제로 병중병후, 허약체질, 육체피로, 갱년기 장애 등에 효능을 가진 일반의약품이다.

동의보감 내 수 천여개 처방 중 첫 번째로 수록돼 있는 경옥고는 기력과 체력을 회복하고 보혈 작용을 통해 정신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서술돼 있다. 경옥고는 자양강장의 대표적인 보약으로 연령, 나이 제한없이 온 가족이 복용할 수 있다. 

삼진제약의 본 경옥고는 소비자 만족도를 고려해 오랜 증숙 시간을 걸쳐 경쟁품 대비 가장 고(膏) 형태를 유지하고 있어 복용편의성이 높다. 제품 제조 과정에서 생기는 이물감을 줄이고자 추가 품질 시험을 진행했고, 이를 통해 복용 시 목 넘김을 개선했다.

경옥고 시장의 경쟁품들의 경우, 제조 과정에서 생기는 신맛과 쓴맛을 제거하기 위해 프락토 올리고당이나 D-소르비톨액 등의 첨가제를 넣어 달게 만들거나 정제수를 넣어 제품을 묽게 만들지만, 본 경옥고는 이중 탱크로 중탕 생산해서 특유의 신맛과 쓴맛도 최소화해 품질 경쟁력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본 경옥고는 한 갑에 60포 포장으로 성인 기준, 1일 2회 아침, 저녁 식전 또는 식간에 복용할 수 있으며 의약품으로써 약국에서 상담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삼진제약 본 경옥고 PM은 “본 경옥고는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체력 보충이 필요한 모든 분들께 자양강장을 위해 필요한 제품”이라며 “첨가제 없이 원 처방에 근거해 제조해 시장에서 경쟁력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