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개 권고사항 단일 가이드라인으로 통합

성인과 어린이에 대한 신경학적 기준(BD/DNC)에 의해 뇌사/사망을 결정하기 위한 업데이트된 권고안이 Neurology 저널 11일자 온라인에 게재됐다.

보스턴 대학(Boston University Chobanian & Avedisian School of Medicine)의 David M. Greer 연구팀은 성인에 대해 2010 AAN(American Academy of Neurology) BD/DNC 가이드라인과 유아와 어린이에 대해 2011년 AAP(미국소아과학회), CNS(아동신경학협회), SCCM(Society of Critical Care Medicine) 가이드라인을 업데이트했다.

BD/DNC 결정 과정은 성인과 어린이를 위한 가이드라인 하나로 통합함으로써 명확해졌다.

권고는 다수 의학 학회의 전문가 패널에 의해 개발됐고, 공식화됐고 표결했다.

85개의 권고가 개발됐다.

이런 권고 사항은 BD/DNC 평가를 위한 일반 원칙과 관련됐다.

이러한 평가를 수행하기 위한 자격 요건, BD/DNC 결정을 위한 전제 조건, BD/DNC 신경학적 검사의 구성 요소, BD/DNC 평가의 일부로서 무호흡 검사 및 보조 검사, BD/DNC 결정을 위한 특별한 고려 사항 등이다.

연구팀은 “이 가이드라인은 뇌사 평가와 결정에 대한 매우 엄격하고 체계적인 접근법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