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의약품안전사용위원회(부회장 안화영, 위원장 유현주)는 지난 16일 수원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에서 ‘2023년 의약품안전사용 강사 양성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 경기도 의약품안전사용 교육 현황 보고(강사 유현주) ▲ 약바로쓰기 운동본부 교구 사용방법 안내-중독성약물(강사 김성남) ▲ 중독성 약물 남용 현황(강사 남경애) 강의가 진행됐다.

준비된 강의에 이어 ▲괘도 사용한 노인 의약품안전사용교육(수원 박현정 약사) ▲신규의료급여대상 의약품안전사용교육(시흥 신현정 약사) ▲약사회-교육지원청 맞춤형 마약예방교육(용인 유현주 약사) 발표가 진행되어 분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의약품안전사용 교육 소개 및 시연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는 60여명의 강사들이 참석하였으며, 강사들은 교육 현장의 눈높이에 맞는 강의들이 좋았다는 반응을 보이며 열정적인 관심 속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박영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의약품 구입 경로의 간소화와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의약품 안전사용에 대한 무관심과 위해성이 심각해지고 있다”며 “의약품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항상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주시고 있는 강사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동 행사를 준비한 안화영 부회장은 “바쁜 약국 업무에도 불구하고 강사양성교육에 참석해 주신 강사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의약품안전사용교육이 약사직능의 미래 역량을 신장시키는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든 강의를 마치고 교육에 대한 이수증 전달식이 진행되었다. 참석한 회원을 대표하여 황예은(광명), 박현미(수원), 고승곤(여주), 육성엽(오산) 약사에게 안화영 부회장이 이수증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