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알팜으로부터 도입, 주사용 스킨부스터 시장 진출

LG화학은 31일 재생의학 기술 연구 및 제조 기업인 ‘비알팜’의 PN(Polynucleotide;  폴리뉴클레오티드) 성분 스킨부스터 ‘HP Vitaran(이하 비타란)’ 3종(비타란 아이, 비타란, 비타란 에스)을 도입, 주사용 스킨부스터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스킨부스터(Skin Booster)는 유효 성분을 피부에 도포하거나 주사해 피부를 개선하는 시술이다. 효과의 신속성 측면에서 도포 방식보다는 주사 시술이 선호되지만, 주사용 제품이 소수에 불과해 고객의 제품 선택지가 부족한 상황이었다.

이에 LG화학은 ‘비타란’을 출시해 빠르게 커지는 주사용 스킨부스터 시장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비타란’의 주성분인 PN은 피부 염증을 일으키는 사이토카인을 억제하고, 섬유아세포를 증식시켜 피부 조직 재생을 촉진하는 생체 물질로, 송어나 연어의 생식세포에서 추출한 DNA를 정제해 만들어진다. 실제로 한국인 250명 대상의 ‘비타란 아이’ 임상시험 결과 눈꼬리 주름이 유의하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비타란’은 자체 원료 기반의 공급 안정성도 강점으로 꼽힌다. 비알팜은 HACCP, ISO9901 인증을 받은 전남 고흥의 스마트 양식장에서 이력 관리 및 무항생제 방식을 통해 바다송어를 자체 양식하며 제품 생산성 및 품질을 높이고 있다.

LG화학은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선택지를 제시하기 위해 차별화된 물성의 HA 필러 ‘와이솔루션’, 도포용 엑소좀 스킨부스터 ‘ASCE+’, 정밀 냉각 통증 완화 기기 ‘타겟쿨’에 이어 이번 ‘비타란’까지, 에스테틱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며, “당당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솔루션 파트너로서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방안을 지속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