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구리병원(병원장 박충기)은 10일 영상의학과 핵의학실 개소하는 기념식을 가졌다.

박충기 병원장은 축사에서 “핵의학실이 개설됨으로써 내원고객의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며 “지역주민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쾌적한 의료 환경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사회의 건강지킴이로서 역할을 톡톡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리본 커팅식이 끝난 후 최윤영 교수(한양대학교병원 핵의학과)는 '핵의학 영상진단의 임상적용'에 대해 강의했다.

최윤영 교수는 강의에서 ‘핵의학 영상 검사의 특성’, ‘흔히 이용되는 감마카메라 영상검사’, ‘뇌신경·심혈관·호흡기·근골격·내분비·소화기·비뇨기계와 감염 및 종양, 뇌혈류 Spect의 검사활용’ 등을 설명했다.

최 교수는 “X-ray나 CT촬영으로 분명치 않은 질병의 이상소견을 감마카메라는 예민하고 세밀하게 보여 준다”며 “핵의학은 현재 많은 분야에 이용되고 있으니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도입된 감마카메라는 스펙트(SPECT)가 가능하고, 뼈에 발생한 원발성 종양이나 전이 암 등을 조기에 진단 할 수 있으며, 인체의 각 장기를 단층 촬영해 원하는 영상을 입체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최신 현대의학 장비라고 병원측은 설명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