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상 다래 추출물 2500mg 함량…K-고양이 '마쭈' 패키지 적용

조아제약은 성장기 아이의 면역 과민반응 개선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돕는 '면역칸 키즈'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아토피는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면역 과민반응을 나타내는 피부 질환이다. 유아기에는 얼굴과 머리에 습진성 병변이 생기고 심한 가려움증을 동반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아토피 환자는 2018년 92만 1,070명에서 2021년 98만 9,750명으로 7.5% 증가했다. 아토피 환자 절반은 어린이와 청소년으로 2021년 아토피 피부염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 가운데 0~9세가 32%, 10~19세가 16.2%를 차지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면역칸 키즈는 액상 다래 추출물과 맥주효모추출물(베타글루칸)을 비롯해 아연, 비타민E, 비타민B6 등을 함유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요 성분 중 하나인 액상 다래 추출물은 아토피와 알레르기 등 면역 과민반응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원료로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미국과 유럽을 포함한 49개국에서 16건의 특허를 받았다. 면역칸 키즈는 액상 다래 추출물을 2500mg 함유했다.
 
또한 호랑이 무늬를 갖고 태어난 K-고양이 '마쭈' 패키지에 적용해 친밀감을 높였다. 마쭈는 호랑이 무늬와 큰 눈이 인상적인 고양이로 자신이 호랑이인 줄 알고 있는 엉뚱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매력을 지닌 캐릭터다. 개그맨 김준호가 방송 프로그램에서 마쭈 인형탈을 쓰고 등장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면역칸 키즈가 면역 과민반응 개선이 필요한 어린이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연령대별로 섭취할 수 있는 '면역칸' 라인업을 갖춤으로써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힐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면역칸 키즈는 1일 1회 1포씩 씹어서 섭취한다. 이 제품은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