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박민수 차관발언 비난

서울시약사회가 최근 복지부 박민수 차관이 “비대면 진료에 약 배달이 필수적”이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 비판하는 의견을 밝혔다. 

서울시약사회는 16일 성명서를 통해 “국민의 건강과 안전이 달린 보건의료시스템을 기업의 목구멍으로 배달하려는 보건복지부의 무모한 약 배달 망상에 어처구니가 없다”면서 “약 배달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최근 박민수 복지부 차관은 비대면 진료에 약 배달이 필수적라고 발언한 것으로 언론에 전해졌다. 

이에 서울시약은 “비대면 진료에 대응할 수 있는 약사의 전문적인 약물 중재와 약료행위는 무시한 채 오직 약 배달이라는 가장 위험한 방식으로 대면 원칙과 국민건강을 훼손하고 있는 것을 부끄러워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전문가 집단인 약사사회와 어떠한 대화나 논의도 없이 언론을 통해 약 배달 관련 정책을 일방적으로 쏟아내고 협박하는 모습이 과연 복지부 차관으로서 자질이 있는지 의심스러울 따름이다”고 꼬집었다. 

약 배달은 국민의 건강과 생명이 달린 문제로 단순히 편의성으로 가릴 수 있는 사안이 아니라는 입장이다. 

서울시약은 “비대면 진료로 인한 플랫폼 업체들의 편법적인 의약품 배달 영업 행위가 창궐했음에도 손 놓고 있던 복지부가 기본적인 룰을 세팅하겠다는 자체가 어불성설”이라며 “플랫폼 업체들의 중개 수수료를 수가로 보전해주겠다는 발상 또한 국민들의 주머니를 털어서 이들 업체들의 뱃속을 채워주겠다는 심산과 다를 바가 없다”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