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의료 IT 기반 정형외과 기기에 대한 투자 활발 예상

모빌라이즈(Mobilise) 재활치료기의 미국 승인은 의료 IT 기반 정형외과 기기에 대한 투자가 활성화될 전망이다.

울산과학기술원(UNIST), 한국과학기술원(KIST), 분당서울대병원은 퇴행성 무릎관절염 환자를 돕는 의료기기 '모빌라이즈'를 최근 FDA에서 승인을 받았다.

이는 해외 판매의 문을 열 뿐만 아니라 국내외 기업들이 건강 IT 기반 정형외과 기기에 투자하는 것을 장려할 것이라고 데이터 및 분석 회사인 글로벌데이터가 밝혔다.

한국은 아시아 태평양(APAC) 지역에서 가장 많은 고령 인구 국가 중 한 곳이다.

노인 인구 증가로, 정형외과 질환에 대한 부담이 증가하고 있다.

글로벌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APAC 시장의 9%에 육박하는, 한국 정형외과 기기 시장은 2030년까지 연평균 4% 이상의 성장할 전망이다.

글로벌데이터는 기업들이 퇴행성 무릎 관절염 관리 기기를 위한 증강 현실과 가상 현실에 큰 투자를 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런 내방된 인터페이스가 있는 의료기기는 신체의 통증을 현저히 늦추고, 일상 활동을 용이하게 하고, 회복할 수 없는 관절염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노인 환자들이 집에서 운동하고 하체 근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모빌라이즈의 승인은 정형외과 기기 시장을 신장시틸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데이터는 FDA의 승인은 한국 정형외과 시장에서 디지털 건강을 위한 이정표이고, 국내외 기업들이 사업 네트워크와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헬스 IT 기반 정형외과 기기에 투자를 유도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것은 힘든 수술에서 집에서 편안하게 퇴행성 질환을 관리하는 것으로 전환을 지원할 것으로 예측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