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9일 이사회, 연회비 면허사용갑 2만원, 을 1만원 인상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가 약사직능과 관련한 산적한 현안에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위해 회원신고비를 인상하기로 했다.

서울시약은 지난 29일 제2차 이사회를 열고 면허사용갑 2만원, 을사용자 1만원을 각각 인상하기로 의결했다.

인상 회비는 성분명처방, 비대면진료와 약배달, 화상투약기 실증특례 사업, 편의점 약 자판기 규제샌드박스 추진 등 약사직능과 약국 업무와 관련한 다양한 약사 현안에 대한 정책 방안 모색과 홍보 등 사업을 위해 적극적인 대응에 사용할 예정이다.

약사직능과 약국의 역할을 알리는 라디오 캠페인 및 지면광고, 국회 포럼·토론회 개최, 시민사회단체 간담회 등 대내외 정책 홍보 강화와 전문약사제도 도입에 따른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또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노후화된 홈페이지를 현재 환경시스템에 적합하도록 리뉴얼 작업을 단행할 예정이다.

권영희 회장은 “새정부가 들어서면서 보건의료정책 기조가 크게 바뀌고 있다. 이미 약사사회에 적지 않은 파고가 예상되고 있다”며 “비대면진료와 약배달, 화상투약기 실증특례사업, 편의점 약 자판기 규제샌드박스 추진 등 약사의 존재 가치와 미래 현안들이 다가올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때 일수록 우리 약사회는 정책적 대안을 마련하고 현장에서는 약사의 전문성이 발휘되어야 한다”며 “2023년은 대국민 홍보와 신뢰 구축을 통해 약사정책을 바로 세우는데 모든 역량을 쏟아 부을 것”이라고 말했다.

권 회장은 또 “어려운 상황에서 회원들과 분회의 부담을 가중시키는 것에 대한 부담이 커 쉽지 않은 결정이었다”며 “약사직능의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