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새해에 사람들은 어렵거나 지키지 못하는 광범위한 새해 결심을 한다.

내년에는 적절하고 달성 가능하면서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목표에 중점을 두자.

가장 일반적인 새해 결심은 살을 빼고, 더 건강한 먹거리, 더 많은 성취 등 막연한 목표인 경향이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결심을 성공하지 못한다.

너무 일반적이고 구체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피트니스 앱 스트라바의 2019년 연구에 따르면, 새해 결심을 하는 사람들의 약 80%가 1월 19일까지 포기한다.

하지만, 구체적이고 적절한 목표와 과학적인 근거에 의해 결심한다면,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유지하기 어려운 건강 목표로 1월을 시작하는 경향이 있지만, 핵심은 작게 시작하는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미국의학협회(AHA)는 건강한 방법으로 새해 시작을 위한 방법을 추천했다.

좋은 식단, 7.5시간의 수면, 요가와 명상과 같은 활동은 정신 건강을 유지하고 향상시키는 열쇠이다.

더 나은 몸매를 만들기를 원한다면, 매주 적어도 150분 동안 적당한 강도의 운동을 권장한다.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잘 먹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매일 운동할 것을 권장한다.

가공식품과 설탕이 첨가된 음료, 특히 나트륨과 설탕이 첨가된 음료를 줄일 것을 제안한다.

검진, 혈압과 당뇨 관리, 금연과 절주 등도 권고했다.

이런 결심들은 과학을 바탕으로 해야 하고, 지키기 위해 노력이 필요하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