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분명 처방 의무화 한시적 시행 촉구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가 성분명처방 도입을 위한 식약처 1인시위에 이어 보건복지부 앞 집회시위에 돌입했다.

서울시약사회는 21일부터 장기 품절약 사태 해결과 한시적 성분명처방 시행에 관한 정책 주무기관인 복지부로 장소를 옮겨 시위를 이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집회시위는 오는 30일까지 서울시약 임원, 각구 분회장, 회원이 참여한다.

한편 시도지부의 동참 의사에 따라 지난 19일 최종석 경상남도약사회장에 이어, 20일 소의원 전라북도약사회 약국위원장, 21일 박춘배 광주광역시약사회장이 시위에 참여했다.

또 오는 29일 최경배 전라남도약사회 총무이사 시위에 참여하기로 했으며, 조상일 인천광역시약사회장, 강원호 제주특별자치도약사회장도 참여 의사를 밝혔다.

권영희 회장은 “장기화되고 있는 약 품절로 인한 약국 현장의 고충을 해결하고 환자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근본적인 대책이 성분명처방”이라며 “복지부가 아세트아미노펜 수가 인상으로 생산량이 증대되고 있다고 하지만 약국 현장의 상황은 변화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비상 상황에는 근본적인 해결책이 필요하다”며 “엄동설한 맹추위에도 집회시위를 멈출 수 없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한편 서울시약사회는 지난 12일부터 20일까지 충북 오송 식약처에서 1인 시위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