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유철욱)는 지난 16일 광현지역아동센터에서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이 필요한 의료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해 ‘보존식 냉장고’ 10대 및 ‘건강지킴키트’ 10세트를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이사장 남세도)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달된‘보존식 냉장고’와 ‘건강지킴 키트’는 의료기기 업계와 단체들의 나눔 실천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된 ‘KMDIA 자선골프대회’행사의 후원금을 통해 마련됐다.

협회와 회원사들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보존식 냉장고와 건강지킴키트는 전국지역아동센터 10개소에 전달될 예정이다.

유철욱 협회장은“코로나 19의 지속화로 아동들의 급식 및 건강권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질 높고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 및 아동의 건강한 신체 발달을 위하여 보존식 냉장고와 건강지킴키트를 지원하기로 했다”며“내년에는 직접 만나는 무료 이동 건강검진 활동을 펼쳐 아이들의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회원사와 함께 2012년부터 의료사각지대 아동들을 위한 ‘찾아가는 무료 이동 건강검진’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20년부터는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의료 소외계층을 위한 비대면 기부를 진행하는 등 의료기기산업의 대표단체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