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지난 5일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에 사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금 1천만원을 전달하고 사업 공조 강화방안 등에 대해 환담을 나누었다.

경기도약사회는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이하 마퇴본부)의 핵심사업 중 하나인 마그미약사제도 사업지원을 위해 매년 지원금을 전달해 오고 있으며 이날 전달식에서 박영달 회장은 “약사회와 마퇴본부는 구성이나 운영면에서 가족과도 같다고 생각한다. 마약과의 전쟁을 논해야 할 만큼 마약류의 폐해가 광범위하게 증가하는 상황에서 마약 청정국으로서의 명예와 지위를 되찾는데 마퇴본부가 역할을 다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에 이정근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장은 “마약류로 인한 사회적 악영향이 심각한 상황이며 특히 마약류가 젊은 층에 깊숙이 파고들고 있어 매우 우려되는 상황으로 마퇴본부는 예방과 재활교육에 한층 역량을 강화하는 등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약사회에서 매년 잊지 않고 지원해 준데 깊이 감사드린다”고 했다.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는 개인과 사회를 파괴하고 국가를 병들게 하는 마약류 및 약물남용 폐해에 대한 홍보, 계몽, 교육 등 국민 예방활동 및 연구사업 그리고 마약류 및 약물남용자의 치료, 재활사업을 통해 마약류 및 약물남용의 폐해로부터 밝은 사회를 건실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