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클로페낙 성분…"통증 없이 입 속 염증 치료"

조아제약(대표이사 조성환, 조성배)이 가글형 구내염 치료제 '조아구강청액'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구내염은 면역력 저하, 피로 누적, 스트레스, 영양소 결핍, 물리적인 원인(볼을 씹거나, 음식으로 인한 상처) 등으로 인해 구강을 보호하는 점막에 상처가 생기면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특히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환절기에 자주 겪는 증상이다.

보통 2~3주 내 자연적으로 치료되지만, 회복까지 통증이 심할 뿐만 아니라 구내염 주위로 2차 감염도 유발할 수 있어 신속하게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회사 측에 따르면 조아구강청액은 부작용이 적은 비스테로이드성 디클로페낙을 함유해 치은염(잇몸염), 구내염(입안염), 설염 등 구강 염증 치료에 도움을 주는 일반의약품이다. 입안 점막에 바로 작용해 통증 없이 입 속 염증을 치료할 수 있으며, 스틱포 형태로 휴대와 사용이 간편하다.

디클로페낙 성분의 가글형 제품은 최근 COVID-19 대증요법 및 급성 상기도 감염 등의 증상에 자주 쓰이면서 재조명받기도 했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조아구강청액은 레몬과 민트향이 함유되어 사용 후 상쾌함을 유지할 수 있다"며 "조아구강청액이 구내염으로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아구강청액은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