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이제는 막가자는 건가?” 오래 전 고 노무현 대통령의 말이 떠오른다. 민주당의 행태를 보면서 그런 생각이 불현듯 떠오른다. 하는 꼴이 모두 적반하장에 ‘똥 묻은 개가 겨 묻은 개를 나무라는 격’이다. 민주당은 그런 지적을 할 자격이 없는 정당이기 때문이다. 그런 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을 둘러싼 ‘비속어 논란’과 관련, 하루짜리 가십(gossip)에 불과한 것을 호재를 만난 듯 “외교참사” 라고 주장하며 윤 석열 대통령 목 죄이기를 하는 등 외교부장관 해임까지 들고 나왔다. 상식에도 어긋나는 짓을 하며 많은 국민들로부터 비웃음을 사고 있다.

과거에 미국의 레이건 전 대통령이나 부시, 트럼프 전 대통령도 비슷한(비속어 사용) 논란에 휘말린 바 있지만, 이렇게 일주일 이상 논란이 지속된 적은 없었던 것으로 기억된다. 과연 이게 여야가 정쟁을 벌이고, 참사라는 얘기가 나올 정도의 주제인지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다. 이 부분에서 필자가 지적하고 싶은 것은 윤 대통령과 대통령실이 ‘비속어 논란’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해당 영상에 대해 해명하는 과정에서 대통령실의 어설픈 해명과 방송사의 섣부른 자막 탓에 논란이 확산되면서 엉뚱하게도 대중의 반감을 불러일으켰다. 결과적으로 여야 불문하고 전문가가 없다는 것이다. 전문가가 있었다면 이런 참사는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다. 물론 이재명 대표를 사수하려는 민주당으로서는 전문가가 있어도 어떻게 하든 무리수를 둘 수밖에 없었을 것이다.

이번 논란에서 언론 역시 자유로울 수 없다. MBC 등 방송사가 기본적인 사실 확인도 하지 않고 ‘바이든’과 ‘미국 의회’라고 특정해 자막을 달은 탓에 국내 이슈가 ‘국제 이슈’로 비화하는 등 사태가 확산되었다. 이는 언론이 대통령실 해명이 나오기 전 제 멋대로 자막을 단 영상을 배포하니 시청자들에게 각인효과가 발생한 것으로 풀이 된다. 윤 정부를 두둔하려는 것은 아니다. 공적인 자리도 아니고, 누구를 겨냥해 지적한 말도 아니다. 그저 혼자말로 한 말이다. 물론 대통령으로서 부적절한 언사는 부인 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그렇다고 해도 외교 참사로 까지 확대될 사안은 아닌 것 같다. 출근길에 윤 대통령은 비속어 논란과 관련 “사실과 다른 보도로 동맹 훼손”이라고 지적하고 사실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 미 의회와 백악관은 “특별하게 누구를 지적한 말도 아니고 대상이 없기 때문에 뭐라 말할 수 없다” 며 “우리와 한국과의 관계는 굳건하고 증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백악관 국가 안보회의(NSC)대변인은 “바이든 대통령은 윤 대통령을 핵심 동맹으로 여긴다. 두정상은 어제 유엔 총회를 계기로 유익하고 생산적인 회동을 했다” 말했다.

그럼에도 궁지에 몰린 야당이 때를 만난 것처럼 이 이슈(비속어 논란)를 더 키우고 길게 끌고 가려는 모습은 국민이 보기에 참으로 안타깝다는 생각이 든다. 기이하게도 이 사태가 길어질수록 피해는 정부와 여당이 입는 것 같은 분위기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천연덕스럽게(?) “불의를 방관하는 건 불의”라고 말했다. 또 MBC가 첫 보도를 하기 전 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당 공식 석상에서 관련 발언을 한 경위가 의심스럽다. MBC는 과거에도 광우병 촛불선동으로 민심을 혼란스럽게 만들었던 언론사가 아니었던가. 참으로 무서운 생각이 들면서 소름이 끼친다.

외교부장관 해임을 요구하는 민주당을 보면서 불연 듯 윤창중 성추행 조작사건이 떠오른다. 당시 박근혜 대통령은, 취임 후 미국 순방 중, 좌파들에 의해 윤창중이 함정에 빠지게 된다. 미국 늦은 저녁시간에 성추행 사건이 터졌다. 이 때도 아무도 모르고 언론에도 보도가 안 되었는데, 당시 야당의 박지원은 새벽에 제일 먼저 알고 있었고, 그 후 오전 09:00경 언론에 터졌다. 그래서 억울하게 윤창중은 청와대 대변인직을 사퇴해야만 했다.

그런데 이번 윤석열대통령 뉴욕 순방길 비속어 조작사건 역시, 윤창중 거짓말 조작사건과 매우 흡사하다. 이번에도 윤석열대통령 비속어 논란은 민주당 박홍근이 제일 먼저 발표했고, 그 이후 MBC 방송에서 터트렸다. 이것은 사전에 더불어 민주당과 MBC간 합작하여 조작하는 등 국민의 눈에는 ‘정언 유착’ 한 것으로 비춰질 수밖에 없다. 따라서 의혹이 생기는 건 당연하다. 민주당의 이런 비열한 행태는 오직 윤석열 대통령을 탄핵하기 위한 정권찬탈이 목적이 아니겠는가. 속을 드러내 보이고 있다.

지금 민주당은 문재인 정부의 불법 부정부패와 이재명 대표의 수사를 하지 못하도록, ‘검수완박’을 힘으로 밀어붙였지만, 결국 한동훈 법무부장관의 일격으로 실패한 작금에서 지금 좌파들은 완전 공황상태가 되었다. 따라서 한동훈 법무장관은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 뜻을 받아드려 좌익, 좌향, 좌파 세력들(민노총, 전교조, 불순 시민단체 및 종교단체 등)과 좌파언론사들 및 조작선동 여론조사기관들을 반드시 퇴출시켜야 할 것이다. 오로지 그것만이 윤석열 정권이 사는 길이고, 자유민주주의를 지키는 길이다.

참으로 안타까운 것은 지금 다수의 젊은이들이 좌익, 좌향, 좌파언론들과 온갖 미디어들에 세뇌되어 자유민주주의 국가 대한민국이 종북, 주사파 국회의원들과 정치인들로 인해 공산화(적화)막바지에 다다른 것을 의식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지금 이 나라가 위기에 빠졌는데도 전혀 모르고 있다. 야당의 끈질긴 비난에도 불구하고 윤 대통령이 취임 후 지금까지 행보를 보면 특별히 잘못한 것은 보이지 않는다. 문재인 정권의 굴욕적 ‘삶은 소대가리 대북정책’도 정리했고, 한미관계도 어느 정도 복구되었으며, 문재인 정권의 탈 원전(脫原戰)정책도 종식시켰고, 문재인이 대국(大國)이라고 불렀던 중국도 이제는 우리 정부를 함부로 못하게 만들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출근길에서 취재진의 관련 질문에 “논란이라기보다는…”이라며 “비속어 논란은 사실과 다른 보도로서 동맹을 훼손하는 것” 이라고 강하게 지적하며 “유엔 연설로 국제연대 지향을 밝혔다.” 고 말했다. 이와 관련, 대통령실은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발언’ 논란에 대해 “순방외교와 같은 국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총성 없는 전쟁에서 허위 보도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직결되는 악영향”이라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이어 이 부대변인은 “ 더욱이 동맹을 희생하는 것은 국민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일” 이라며 “그 피해자는 다름 아닌 국민이라는 점이(윤 대통령이) 강조하고 싶었던 메시지” 라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더불어민주당이 박진 외교부장관 해임건의안 발의 방침을 밝힌 데 대해선 “야당의 파트너인 여당이 답할 문제” 라며 즉답을 피했다. 지금은 야당과 일부시민단체의 선동으로 윤 대통령의 지지율이 떨어졌지만, 나라가 서서히 정상으로 돌아가고 있다. 처음부터 완벽할 수는 없다. 우리 손으로 뽑은 윤대통령이다. 그런 윤 대통령을 믿고 기다려보자. “건강을 잃으면 내 삶이 무너지듯 국가가 망하면 내 삶도 끝난다.”

[호 심송,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평교원 주임교수, 전, YTN – 저널 편집위원 & 의학전문대기자, 전, 수도방위사령부 장병고충처리 상담 관(군목), 현, 법무부 청소년선도위원회 상담위원]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